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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코스트코 회원권 환불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코스트코는 1983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시작이 되었고 회원제 창고형 대형


할인 업체 입니다. 코스트코의 특징은


회원제 운영과 조건없은 환불 정책


저렴한 가격 1국가 1카드 이고 직원


복지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전세계 725개 점포가 있고


미국에 506개 우리나라에도 13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매출을 기록하는 매장은


서울의 코스트코 양재점으로 외국의 본사는


미국의 워싱턴주 이사콰 이고 한국은


광명점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회원권은


사업자를 위한 회원권으로 


사업자등록이 되 있는 개인사업자


비영리기관 및 정부기관이 가입할수


있습니다.연회비는 가족카드 1매포함


33,000원 입니다.




골드스타 회원권은 19세 이상 


일반 개인이 가입할수 있고 


가족카드 1매 포함 38,500원


입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매장에서 직접등록


하는 방법과 코스트코 온라인 홈페이지


에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환불제도는 이중보증제로


상품보증제와 회원보증제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상품 보증제는 


코스트코의 정책상 소비자는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


 100% 환불이 가능하고 구입일로부터


 90일 기한이 정해져 있는 컴퓨터


카메라, 태블릿, 노트북등만 아니면 


환불기간에 제한이 없습니다.


회원보증제는


회원으로서 만족하진 않으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을 해 줍니다.


이는 여타 대형마트와 비교할때


 이례적인 것이라 볼수 있습니다.


결론은 환불규정과 환불기간은


없고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하니까 구매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일이네요







회원권이 없는 경우 코스트코 매장에


들어가는 방법은 상품권이 있거나


회원카드나 상품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 동행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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